본문 바로가기

소풍

대구 교차로 신문 그대로보기 (종이 처럼)

교차로 신문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활정보지 중 하나입니다. 생활정보지라함은 구인구직, 부동산, 그리고 중고차와 같은 매물정보를 올려놓는 매체라고 보시면됩니다. 어떻게 생각하면 중고나라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수 있지만, 이를 지면에 올려놓는것이라는것만 다르지요.

요즘에는 인터넷이 너무 발달하다보니 종이로된 매체가 잘 팔리지 않습니다. 굳이 쓰래기가 생기는 것을 봐야할 이유가 없는것이지요. 그래서 여기서소개할 대구교차로 신문 역시 쉽게 볼수가 없습니다.. 대신에 홈페이지가 있을 뿐 입니다.

 

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구교차로신문 그대로 보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.

 

대구교차로 신문 홈페이지 들어가기

 

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여느 교차로와는 다르게 이북형태의 종이신문 보는것이 보이지 않습니다.

그 이유는 이 생활정보지는 종이를 발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. 몇해전에 대구지역이 폐간을 하였고, 그 권한을 창원쪽에서 이어받아서 홈페이지만 운영을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 이런식으로 폐간을한것이 꽤나 되는것같습니다.

이처럼 폐간이 되었따고 나오고 있네요. 2019년 이후로 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. 그러다보니 이처럼 종이처럼 볼 수 있는 이북도 볼수 없는것이지요. 혹시나 관심이 있었던 분에게 이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.